뉴스뷰

「부천역사쇼핑몰 & 춘의희망봉사단」따뜻한 동행

김하늘 기자 | 기사입력 2014/12/01 [10:41]

「부천역사쇼핑몰 & 춘의희망봉사단」따뜻한 동행

김하늘 기자 | 입력 : 2014/12/01 [10:41]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 지원“

부천역사쇼핑몰봉사단과 춘의희망봉사단은 지난 29일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김장나누기 공동행사를 개최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부천역사쇼핑몰봉사단은 임직원들이 7년째 격월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매년 11월을 봉사활동테마를 김장나누기로 정하고 올해는 춘의희망봉사단과 함께 지역주민과 기업이 같이하는 김장 나눔행사를 추진하였다.
 

특히 이날 김장에 쓰이는 주재료는 춘의희망봉사단이 더운 여름부터 관내 텃밭에서 무농약으로 가꾼 채소를 수확한 것으로 자원봉사자들의 남다른 정성이 전해져 훈훈함을 더했고 부족한 재료는 사회적기업「행복한 동행」에서 추가로 구입하여 넉넉한 김장 나눔행사가 되었다.      
 
직접 농사지은 무농약 채소로 직접 절이고 정성껏 버무려 포장된 김장김치는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50가구에 배달되었고 부천역사쇼핑몰봉사단은 김장김치에  라면까지 보태어 소외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더욱 든든히 채비해주었다.
 

보건복지부 동 복지기능강화 시범사업을 추진 중인 춘의동장(이정희)은“토요일에 기업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위해 팔 걷어 부치고 춘의동을 찾아 준 부천역사쇼핑몰 임직원과 복지그늘 해소를 위해 일 년 내내 노력해준 춘의희망봉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부탁드린다.”고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