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폭염대비 무더위쉼터(경로당) 운영 확인 및 안전점검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7/28 [14:34]

평택시, 폭염대비 무더위쉼터(경로당) 운영 확인 및 안전점검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07/28 [14:34]
폭염대비 무더위쉼터(경로당) 운영 확인 및 안전점검
평택시 서정동(동장 박철환)에서는 지난 27일 폭염대비 운영을 재개한 무더위쉼터(경로당) 8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애로사항 등을 살폈다.
 
 이번 무더위쉼터(경로당) 확인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 상황속에서 백신 접종을 모두 마친 어르신을 대상으로 제한 운영에 들어간 경로당에 대해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운영해 줄 것을 당부하며, 
 
 냉방기 및 공기청정기 등 시설물에 대한 점검 등을 통해 폭염시간대에 쾌적한 환경속에서 잠시나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확인하는 차원에서 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불볕더위로 인한 폭염 시 안전행동 수칙을 안내하고, 냉장고 청결상태를 직접 확인하는 등 여름철 식중독 예방에도 힘썼다. 
 
 현장을 확인한 서정동장은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은 특히 폭염 및 감염병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므로 코로나19 방역수칙과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서정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13시부터 폭염대비 무더위쉼터(경로당 8개소)를 운영재개하면서 자체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방역물품(손소독제 등)을 배부하는 등 ‘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