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서비스 직무역량 강화교육 실시
김하늘 기자 | 입력 : 2014/11/27 [11:44]
- 의정부시, 민원담당 및 인허가 업무 담당직원 대상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1월26일 맑은물환경사업소 인재양성교육장에서 민원담당 및 인허가 업무 담당직원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담당자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고진용 시민봉사과장이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창구응대 예절, 전화응대 예절, 고충민원 응대요령 등과 개인정보보호법,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 등을 교육했다.
교육에 앞서 직원들은 CS 행정, 개인정보보호, 민원사무처리제도 등에 대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자가진단의 시간을 가졌으며 친절 3S(Stand-up, Smile, Say yes) 실천 동영상 시청, 전화친절 우수사례를 청취하면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토론하고 민원처리 과정에서의 친절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고객 유형에 따른 응대요령 및 민원행정 개선 우수사례 등 다양한 사례 제시를 통해 서비스 마인드 확립에 힘쓰기도 했다.
교육을 주관한 시민봉사과 고진용 과장은 “민원인에게 친절을 생활화하여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피부에 와 닿는 민원행정 서비스 추진에 지속적인 노력과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는 민원행정서비스 담당자로서의 기본자세 및 민원처리 요령 등 노하우를 습득하고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매년 민원담당 및 인허가 업무 담당직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