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 어르신에 동행지원 서비스 실시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6/10 [13:08]

화성시, 어르신에 동행지원 서비스 실시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06/10 [13:08]
화성시, 어르신에 동행지원 서비스 실시
화성시는 어르신의 외출에 동행하여 안전한 이동과 목적지에서의 용무 보조 및 지원 등을 제공하기 위해 ‘노인돌봄 전달체계 개편 사업’의 일환인 ‘동행지원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동행지원 서비스’는 화성시에 거주하고 기초연금을 수급하고 있는 어르신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사회서비스로, 서비스를 희망하는 어르신이 지역 내에서 오랫동안 건강하고 자유롭게 지속거주 가능하도록 적절한 서비스를 연계‧통합‧제공하는 모델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사업 수행기관인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14일부터 화성시 동부권역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서비스에 대한 지역주민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시범운영을 실시한다.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이용자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외출동행이 삶에 얼마나 활력과 의미를 부여하는지 체험할 수 있도록 6월부터 두 달간 첫 이용자에게 무상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화성시는 이번 ‘동행지원 서비스’가 여러 가지 이유로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외출을 통한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는 노인돌봄 전달체계 개편 시범사업을 통해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노인돌봄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노인 돌봄에 필요한 보건의료·요양·일상생활지원·주거 등 통합적 돌봄을 제공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건강보험공단, LH와 함께 융합형 노인돌봄 전달체계를 마련해 시민들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