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김보라 안성시장, 지역봉사지도원 위촉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5/25 [13:39]

김보라 안성시장, 지역봉사지도원 위촉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05/25 [13:39]
김보라 안성시장, 지역봉사지도원 위촉
김보라 안성시장은 25일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지역봉사지도원 발대식에 참석하여 읍면동 분회장 15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지역봉사지도원은 고령화 시대 사회적 경험과 신망이 두터운 지역 어르신을 지도원으로 위촉하여 노인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봉사활동 촉진 등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게 하는 사업으로, 안성시는 15개 읍면동 분회 및 470개 마을 경로당별로 1명씩 총 485명의 지역봉사지도원을 위촉하여 운영한다.
 
발대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하여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송근홍 지회장 및 임원진, 지역봉사지도원으로 활동하게 될 15개 읍면동 분회장이 참석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마을경로당별 470명에게는 각 읍면동 분회별로 위촉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앞으로 지역봉사지도원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시행하는 노인복지 정책의 홍보 및 안내, 자연보호 및 환경침해 행위단속의 지원, 문화재의 보호 및 안내, 노인에 대한 교통사고예방 교육, 자원봉사활동 및 경로당 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 등을 수행하게 되며, 월 5만원의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이날 발대식에서 김보라 시장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에 나서실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며, 지역봉사지도원으로서의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의 중심축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