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오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개최

시정발전을 위한 연구활동으로 입법역량 강화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5/25 [16:55]

오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개최

시정발전을 위한 연구활동으로 입법역량 강화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05/25 [16:55]
오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개최
오산시의회(의장 장인수)는 지난 25일 의회 제2회의실에서 2021년도 오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원연구단체는 의원이 의정 및 오산시 행정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시정현안 및 입법 연구를 목표로 시정발전을 위한 연구활동을 하는 단체이다.
 
이날 오산시의회는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를 열어 연구단체 등록과 연구활동계획에 대한 심사를 거쳐 연구단체의 운영방향과 예산지원 등 제반활동 계획을 확정했다.
 
 오산시 민간위탁의 제도개선 및 감사방안의 수립을 목표로 한  ▲오산시 민간위탁 연구회(대표의원 김영희)와 보행자 작동 신호체계 시범운행으로 보행자·차량 통행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추구하는 ▲오산시 보행자 작동 신호체계 시범운영 연구단(대표의원 한은경)이 2021년 오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로 각각 선정됐다.
 
앞으로 이들 연구단체는 현장방문과 정책세미나, 토론회, 연구용역 등을 개최하여 시민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시정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해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장인수 의장은 “이번 정책 연구활동을 통해 오산시의회 의원역량을 강화시키고 오산시정의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시정발전에 이바지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