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 수원시 게이트볼협회와의 정담회 참석

학교와 연계한 마을교육 실시 등을 통한 게이트볼 활성화 지원 논의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1/05/17 [13:37]

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 수원시 게이트볼협회와의 정담회 참석

학교와 연계한 마을교육 실시 등을 통한 게이트볼 활성화 지원 논의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1/05/17 [13:37]
황대호 의원, 수원시 게이트볼협회와의 정담회 참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황대호 의원(더민주, 수원)은 지난 14일 수원시 게이트볼협회와 정담회를 갖고 도내 게이트볼 종목 활성화 지원을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정담회는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수원시 게이트볼협회에서 진행되었으며, 황대호 의원과 이철수 협회장을 비롯하여 총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대부분 60세 이상 고령자들로 구성된 게이트볼 종목의 특성상 다른 스포츠 종목에 비해 지자체의 관심과 지원이 낮아 종목단체 운영이 힘들다는 어려움을 전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지원대책 마련을 요청했는데, 게이트볼 활성화 방안 중 하나로 학교와 연계한 마을교육을 실시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게이트볼의 긍정적 인식을 도모하는 방안이 제안되기도 했다.
 
황대호 의원은 “고령의 회원이 많은 종목 특성상 다른 종목단체보다 더 많은 지자체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함에도 배드민턴, 축구, 족구 등 인기 종목에 밀려 현저히 낮은 지원을 받고 있는 부분은 반드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제안해주신 방안들을 도청 및 도교육청과 논의하여 보다 많은 관심과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