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세상을 알 기회, 진로설계의 시작”을 광명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11/26 [07:13]

세상을 알 기회, 진로설계의 시작”을 광명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11/26 [07:13]

- 다양한 삶의 가치 알고 스스로 미래 설계하는 진로멘토링「알多」운영


광명시와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이 함께하는 청소년 창의·인성·진로교육의 장 “두번째학교”에서 청소년 꿈찾기 프로젝트 「알多」를 무료로 운영 중이다.

'알多'는 청소년이 다양한 사람과 직업을 경험하고, 사회에 대한 이해를 통해 스스로 자신의 위치와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 성장의 힘을 기르는데 중점을 둔 진로멘토링 교육이다.

기아자동차의 인재상(像)인 창의·소통·도전의 가치를 담아 10개 분야의 전문가 멘토와 함께 하는「알多」는 청소년에게 다양한 삶을 경험해보기를 권하고 있다.

단순 직업인이 아닌, 본인의 꿈을 이룬 전문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인생설계와 진로전반의 계획을 돕고자 한다.
 
현재 3회차 프로그램까지 운영된 「알多」는 생생한 체험식 교육과 멘토의 따뜻한 조언으로 참가학생들로부터 ‘가장 도움이 된 진로 프로그램’ 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고형복관장은 “청소년이 사회의 구조를 알고, 자신의 위치와 할 일을 찾는 것은 이 사회가 유지되고 발전하는 데 꼭 필요한 것”이라며 이에 도움이 되고자「알多」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8일부터 시작된 「알多」는 2015년 2월 28일까지 격주 토요일 오전10시-12시에 진행되며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전화로 접수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