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故 신진규 소방관 영결식 참석…고인 희생 추모

11일 오전 10시 용인실내체육관에서 경기도청장으로 거행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1/05/11 [15:47]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故 신진규 소방관 영결식 참석…고인 희생 추모

11일 오전 10시 용인실내체육관에서 경기도청장으로 거행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1/05/11 [15:47]
장현국 의장, 故 신진규 소방관 영결식 참석…고인 희생 추모
- 장현국 의장, “이웃 안전위해 나선 고인의 고귀한 희생 결코 잊지 않을 것” 추모
- 김판수 안행위원장이 장의부위원장, 안행위 위원 8명 장의위원 맡아
- 진용복 부의장, 박근철 더민주 대표의원 등 90여 명 참석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화재현장 출동 중 순직한 故 신진규 소방교의 영결식에 11일 참석해 고인의 희생을 되새기며 영면을 기원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날 오전 10시 용인실내체육관에서 거행된 고인의 영결식에 참석해 헌화와 분향을 한 뒤, 방명록에 “이웃의 안전을 위해 망설임 없이 나섰던 신진규 소방교님의 고귀한 희생을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귀를 남기고 고인을 추모했다.
 
이날 영결식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장의위원장을, 김판수 안전행정위원장(더민주, 군포4)이 장의부위원장을 맡아 치러졌다. 
 
아울러 최갑철(더민주, 부천8)·국중현(더민주, 안양6)·천영미(더민주, 안산2)·한미림(더민주, 비례)·양운석(더민주, 안성1)·김용찬(더민주, 용인5)·서현옥(더민주, 평택5)·권락용(더민주, 성남6) 의원 등 안행위 소속 위원 8명이 장의위원을 맡았다.
 
영결식에는 진용복 부의장(더민주, 용인3)과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1), 안행위 위원을 비롯해 유가족과 소방공무원 9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고 신진규 소방교는 지난 9일 오후 2시29분께 성남의 한 농기계하우스 화재현장 진압을 위해 물탱크차를 몰고 비포장도로를 주행하던 중 농로붕괴로 차량이 7미터 아래로 전도되면서 순직했다.
 
고인의 유해는 이날 오후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