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연계 프로그램 참여 학교 및 기관 모집

다양한 콘텐츠 편성을 통한 화성시 청소년들의 학습 선택권을 넓히는데 기여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3/17 [11:17]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연계 프로그램 참여 학교 및 기관 모집

다양한 콘텐츠 편성을 통한 화성시 청소년들의 학습 선택권을 넓히는데 기여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03/17 [11:17]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연계 프로그램 참여 학교 및 기관 모집
학교 및 기관에서 여건상 진행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을 이음터에서 운영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동탄중앙이음터센터는 오는 22일(월)까지 2021년 동탄중앙이음터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교 및 기관을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관내 초, 중, 고등학교뿐만 아니라 시립아동청소년센터 및 청소년 활동 시설 등 화성시 전역으로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크게 수업연계형과 재능나눔형으로 내용과 목적에 따라 구분하여 모집한다.

수업연계형은 정규교과, 주문형강좌, 방과후학교 등을 이음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며, 재능나눔형은 관내 고등학생들이 초등학생 대상으로 교육 봉사를 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동탄중앙이음터는 2016년 개관 이래로 마을교육공동체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학교 및 기관과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특히 학교급 및 기관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및 기관에서 여건상 운영하기 어려웠던 수업을 진행하여 학교 교육의 다양성과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2018년 및 2019년에는 초, 중, 고 연계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기관과 학교급간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했으며, 2018년에는 관내 고등학교와 연계해 무학년제 교과 수업을 운영함으로써 해당 학교가 전국 최우수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었다.

김태호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학교 및 기관 연계 사업으로 지역 내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 이며, “학생들이 학습과 교육봉사를 경험하여 인재육성의 선순환을 실현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또한 강성희 동탄중앙이음터센터장은 “학교 및 기관에서 학습하기 어려운 융합 콘텐츠 활용 수업을 동탄중앙이음터에서 진행함으로써 지역기관 인프라를 활용한 혁신교육과 마을교육공동체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교육의 지평을 넓히는데 더욱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