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중앙도서관,『이주헌의 행복한 명화 읽기』초청 강연회 개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11/20 [10:49]

중앙도서관,『이주헌의 행복한 명화 읽기』초청 강연회 개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11/20 [10:49]

- 12월 10일 중앙도서관에서 개최

의왕시 중앙도서관이 2014년 대한민국 CEO가 선택한 명강사 이주헌씨를 초청해 내달 10일 저녁 7시 중앙도서관에서 ‘이주헌의 행복한 명화 읽기’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서 이주헌씨는 미술작품을 감상하는 데 중요한 것이 무엇이며, 미술 용어와 개념, 미술 이야기 등을 재미있고 흥미롭게 설명해 시민들이 미술에 보다 편안하게 다가가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겨레신문 문화부 미술담당기자와 ‘가나아트’ 편집장을 거쳐 학고재 갤러리와 서울미술관 관장을 지낸 이주헌씨는 오랜기간 미술평론가이자 미술 이야기꾼으로 활동해왔으며 미술을 통해 삶과 세상을 보고, 독자들이 좀 더 쉽고 폭 넓게 미술에 접근할 수 있도록 꾸준히 저작활동과 강연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지식의 미술관’, ‘역사의 미술관’, ‘10대를 위한 이주헌의 창조의 미술관’, ‘50일간의 유럽 미술관 체험’등이 있으며 한국교육방송(EBS)에서 ‘이주헌의 미술기행’, ‘청소년 미술감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이주헌씨의 강연회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미술작품과 가까워지고 미술을 좋아하고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