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11/18 [07:24]

광명시,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11/18 [07:24]


- 경관 및 도시디자인 사업 등을 위한 상호 협력 내용 담아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11월 17일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이용태)과 국제적인 디자인 도시를 형성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간 디자인 교류․협력을 통해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우의를 돈독히 하고자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공동관심 분야를 개발하고 협력하며, 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 ▶광명시 공공디자인 향상을 위한 디자인 컨설팅 및 디자인 전문기업 연계 지원, 디자인 융합 교육 등에 협력 ▶광명시 중소기업의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자인 인식 확산 및 디자인 활용도 증대 등을 위한 자문, 정보교류 등에 관한 사항에 상호 협력 ▶각종 CI 및 BI 등 공공디자인 개발 ▶양 기관의 특성과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사회공헌에 앞장서며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 등이 포함돼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모든 공공사업이 디자인을 통해 완성된다는 목표로 경관 및 공공디자인 사업에 대해서 사전 협의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등 광명시민이 만족하는 ‘행복도시 광명! 디자인도시 광명!’ 만들기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2012년 9월 10일 ㈜이노디자인그룹과 (사)한국기업협력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TX광명역세권에 광명국제디자인클러스터(GIDC)를 추진하는 등 명실상부 국제적인 디자인 도시로 성장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올해 말까지 경관계획 및 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수립하여 광명시를 아름다운 디자인 도시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내년부터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월 ‘경관 및 공공디자인 포럼’을 실시하여, 각종 공공사업 추진 시 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따른 공공건축물 및 도시기반시설물 등을 체계적으로 정비․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참여형 경관개선 사례 등을 중심으로 한 ‘시민참여 디자인 포럼’을 상․하반기에 걸쳐 개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