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청렴 부천’ 위해 공직비리 예방 시스템 교육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11/11 [10:26]

청렴 부천’ 위해 공직비리 예방 시스템 교육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11/11 [10:26]


- 부천시, 전 직원 대상 ‘청백-e시스템 사용자 교육’실시

부천시는 지난 7일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시·구·동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비리 예방 시스템인 ‘청백-e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청백-e시스템’은 현재 지방자치단체가 사용 중인 5대 행정정보스템의 데이터를 교차 점검해 업무처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착오 및 비리 징후를 파악하는 시스템이다. 모니터링 결과를 업무담당자, 관리자, 감사자에게 자동으로 통보 및 조치하도록 해 업무착오 또는 비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청백-e시스템의 중요성에 대해 전 직원이 공유하고 모니터링사항 에 대한 담당자 조치율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청백-e시스템의 개요와 부서 실무자들이 알아야 할 운영요령에 대해 교육했다.

특히 전 직원이 시스템에 쉽게 접근하고 활용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윤주영 부천시 감사관은 “청백-e시스템이 현재는 5대 지방행정정보시스템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으나 점차 사회복지, 건축행정 등 더 많은 분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청백-e시스템을 활성화하여 행정착오, 공직비리를 줄이고 더욱 청렴한 부천이 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