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주정차 CCTV단속

휴대폰 문자알림 서비스로 미리 예방하세요

김하늘 기자 | 기사입력 2014/11/05 [11:57]

광명시, 주정차 CCTV단속

휴대폰 문자알림 서비스로 미리 예방하세요
김하늘 기자 | 입력 : 2014/11/05 [11:57]

- 단속지역에 일시 주차한 경우 실시간으로 알려 차량의 자진이동 유도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주정차단속지역 휴대폰 문자알림서비스를 연중 운영하여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문자알림 서비스는 주․정차 CCTV 단속지역(수기 및 즉시 단속 지역 제외)에 일시적으로 주․정차하는 차량의 운전자에게 단속지역임을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이를 통해 반복적으로 단속대상이 되는 사례를 사전에 방지하고, 차량의 자진이동을 유도함으로써 주차단속에 따른 불만을 최소화 하고 원활한 차량소통에 일조하고 있다.
 

하안동에 거주하는 홍모 씨는 “바쁜 업무로 노상에 잠시 주차했는데 문자 알림서비스를 제공받아 바로 차량을 이동하여 주차단속을 피할 수 있었다”며 고마워했다.
 

문자알림 서비스를 받으려면 거주지와 관계없이 광명시 안에서 운행하는 차량 중 차주가 서비스 제공에 동의해야 한다.

광명시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홈페이지(parkingsms.gm.go.kr)에 접속한 후 신청하거나, ‘주정차단속알리미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광명시를 선택하여 가입하면 된다. 또한 직접 가까운 동주민센터나 시 지도민원과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광명시 관계자는 “문자알림 서비스는 통신사의 사정에 따라 원활치 못한 경우도 있으니, 주차 시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문자알림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는 시 지도민원과(02-2680-2652)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