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행복한 복지사가 행복을 전파해요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11/01 [13:43]

행복한 복지사가 행복을 전파해요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11/01 [13:43]


- 군포, 사회복지담당 스트레스 해소․동력 충전 워크숍

“행복한 사회복지사가 시민에게 행복한 복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군포시가 어려운 이들을 도우며 업무 부담과 스트레스로 몸과 마음이 지친 사회복지업무 담당자들에게 치유와 재충전의 기회를 주기 위한 힐빙(healing&well-bing) 워크숍을 개최했다.
 

인력 대비 과도한 업무와 부당․폭력 민원 등에 접하는 경우가 많아 직무 스트레스 지수가 높은 사회복지담당 공무원들을 위한 이번 힐빙 워크숍은 지난달 30일과 31일 경기 양평군 소재 전문 휴양 시설에서 진행됐다.
 

오행․오감테라피, 힐링교육 등 다양한 종류의 명상․치유 프로그램 체험이 진행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사회복지업무 담당자들은 시민을 위한 새로운 복지동력을 얻었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또 워크숍 기간에 참석자들은 사회복지업무의 효율적 시행 방안, 업무 분담 체계 조정, 민원인 응대 방법 보완점 등을 주제로 토론하고 개선책을 도출해 앞으로의 시 복지정책 사업계획 수립에 반영할 방침이다.
 

백경혜 복지정책과장은 “복지업무 담당자가 행복하지 않으면, 시민의 행복을 위한 복지 서비스가 제공되기 어렵다는 생각에 이번 워크숍을 추진했다”며 “복지업무 담당자들이 신명 나게 일해 시민 행복을 더 많이 창출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이 행복한 군포’를 역점시책으로 추진 중인 시는 시민 행복 시책을 개발․확대하기 위해 담당 공무원들의 직무 능력 개발 교육․연구․지원 프로그램도 연중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