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정장선 평택시장, 시의회와 현안 해결 정책간담회 가져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대응 대책강화 및 핵심 현안해결 협조 당부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2/21 [18:14]

정장선 평택시장, 시의회와 현안 해결 정책간담회 가져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대응 대책강화 및 핵심 현안해결 협조 당부
김용환 기자 | 입력 : 2020/02/21 [18:14]

정장선 평택시장, 시의회와 현안 해결 정책간담회 가져
평택시가 21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평택시의회 의원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평택시 주요현안 및 시민 불편사항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시의회 권영화 의장과 시의원이 참석했고 시에서는 정장선 시장과 부시장, 실국장 등 간부공무원이 자리를 함께했다.
 

건의된 지역현안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대응 대책 강화 및 지역경제 살리기 추진상황을 비롯해 ▲2020년 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사업 ▲국방 연계산업 지원육성 실행계획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 운영 ▲지제역 역명 개정 등 21건으로, 시에서는 각 현안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평택시의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항만·환경·주한미군·도시재생·사회복지 분야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심도있는 토론과 공모사업 등 국ㆍ도비 확보를 위해 상호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해 중점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정 시장은 간담회에서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핵심현안 해결을 위해 함께해 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현안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에 시정역량을 집중하고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권영화 의장은 “도시 균형발전과 미래도시 발전 기반 마련을 위해 평택시 중점사업 해결과 정부예산 확보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하고, 참석한 시의원들도 함께 뜻을 모았다.
 

한편, 평택시는 앞으로도 시의원과 정책협력을 강화하고 현안을 함께 풀어가기 위해 정책간담회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