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임신 건강한 출산 출간
예비엄마를 위한 임신•출산 지침서
김은식 | 입력 : 2014/01/16 [19:33]
미즈메디병원 전문의 전진동 외 14명 지음 신국판 변형 / 무선철 268면 / 값 15,000원 매경출판(주) / ISBN 979-11-5542-075-1 (13590) 발행일 2014년 1월 10일
출산율이 점점 낮아지면서 임신, 출산, 육아는 이제 엄마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에게 중요한 일이 되었다.
하지만 그에 대한 기본정보들을 전해줄 가족이나 주변 친구들은 점점 줄어 꼭 필요한 지식은 따로 공부를 해 습득해야 하는 것이 되었다. 인터넷에 정보는 많이 있지만 믿을 만한 답을 찾기가 쉽지 않고 병원에 가도 짧은 진료시간에 궁금한 것들을 다 물어볼 수 없는 형편이다.
이에 산부인과 전문병원인 미즈메디병원에서 예비 엄마들을 위한 책을 출간해 화제다.
기존의 백과사전처럼 전문지식이 나열되어 있는 것도 아니고 주수에 따라 임산부가 해야 할 일을 정리해놓은 책도 아니다. 이 책 <미즈메디병원의 전문의가 명쾌하게 알려주는 똑똑한 임신 건강한 출산>은 아이를 가지려는 예비 엄마 아빠들이 정말로 궁금해하는 간단하고 구체적인 질문들만 모았다.
미즈메디병원의 산부인과 의료진 열다섯 명이 진료실에서 가장 자주 듣는 질문들을 추려내 답을 달았고 기존 임신 출산 가이드 북에서는 볼 수 없는 난임에 대한 궁금점도 담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똑똑한 예비 엄마라면 임신도 확실하게 준비한다!
우리나라는 OECD 국가들 중 출산율이 1.23명으로 가장 낮다. 본격적인 1자녀 시대인 것이다. 여성의 사회 활동이 증가하여 결혼 시기가 늦어지고, 난임이 많아지며, 육아 비용이 늘어나면서 출산율이 감소한 탓이다. 이제는 단 한 명의 건강하고 똑똑한 아기를 낳기 위해서 태교보다 앞서서 임신 전부터의 철저한 계획과 몸 관리가 필요하다. 《똑똑한 임신 건강한 출산》은 고연령 출산, 환경, 스트레스 등에 따른 난임, 경제 상황 및 사회적 여건에 따른 1자녀 시대에 한 명의 아기라도 제대로 준비해서 낳고 싶은 똑똑한 예비 엄마들을 위한 책이다. 기존의 도서들이 임신과 출산 과정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과는 달리 《똑똑한 임신 건강한 출산》은 임신 전부터의 준비가 필요하다는 점을 역설하고 있으며 난임으로 힘들어하는 부부들을 위한 구체적이고도 필수적인 정보들을 전달하고 있다.
임신부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을 다 모았다!
평상시라면 그냥 지나치고 말았을 여러 증상들도 임신을 하고 나면 하나부터 열까지 신기하고 궁금해진다. 먹는 모든 음식을 조심하고 불편하게 느껴지는 여러 가지 징후들이 모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산부인과에 모두 적어서 가야 하는 지경에 이른다. 치과 치료 등 병원 시술은 임신하기 얼마 전에 받아야 하나요?’, ‘임신 계획 중이라면 금연, 금주를 언제부터 해야 할까요?’, ‘피임약을 먹었던 것이 임신에 영양을 미치나요?’, ‘시험관과 인공 수정은 어떻게 다르죠?’, ‘초음파 검사는 안전한가요?’, ‘임신 시 먹는 음식이 아기 아토피에 영향을 미치나요?’, ‘임신 중에 피해야 할 음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등 임신부라면 누구나 궁금해하는 질문의 명쾌한 답변을 《똑똑한 임신 건강한 출산》에서 만날 수 있다.
국내 최고 산부인과 미즈메디병원 전문의들이 주치의가 되어 준다!
인터넷에는 임신과 출산에 대한 질문에 대해 출처와 근거를 알 수 없는 답변들이 넘쳐나며 주변에서는 임신에 대한 각종 미신과 속설들로 임신부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이에 대해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산부인과 전문 병원인 미즈메디병원의 15명의 전문의들이 독자들의 주치의가 되어서 다정하게 그리고 전문 자료와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임신부들이 궁금해하는 것, 염려하는 것들에 대해 대답해 준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