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식당 봉사’로 나눔 실천

지난 27일 군포시 주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 전개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8/02/28 [10:15]

군포시 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식당 봉사’로 나눔 실천

지난 27일 군포시 주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 전개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8/02/28 [10:15]


[군포=이정아 기자] 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병수)는 지난 27일 군포시 주몽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에서 어르신들의 점심식사를 위해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이 날 약 200명의 식사 준비를 위해 아침부터 각종 식재료를 다듬고 씻으며, 배식과 설거지, 뒷정리 청소까지 직접 활동하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민간협력기구로, 지난 2016년부터 위기가정 생활안정자금 지원, 저소득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중·고등학교 입학생 교복비 지원 등 나눔 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박병수 위원장은 “작은 나눔 실천인데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면서도 한편으로는 죄송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정기적으로 경로식당 자원봉사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행사에 함께 참여한 김명필 광정동장은 “이번 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지역주민이 체감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