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궁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산본공업고등학교와 행복한 동행… 학교로부터 최근 감사장 받아“이웃을 위한 참사랑은 끝이 없습니다”
[군포=이정아 기자] 군포시 궁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참사랑’(민간위원장 김현식)과 관내 학교인 산본공업고등학교(교장 김종운)의 행복한 동행이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김종운 교장은 최근 궁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참사랑’의 따뜻한 이웃사랑이 학생들에게 전해져 지난해 산본공업고등학교 중도학업포기자가 절반 가까이 줄고, 학생들 또한 의욕을 갖고 생활하고 있다며 감사장을 전달했다.
‘참사랑’은 지난해부터 산본공업고등학교 저소득층 학생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월 1회 아침 주먹밥 70개를 지원해 왔으며, 올해는 대상인원을 늘리는 등 학교와 연계한 지역사회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 지난 연말에는 협의체 위원 전원이 학교를 방문해 한 해 동안 학교생활을 잘 마무리한 학생들을 한 명씩 격려하고 안아주는 ‘행복한 등굣길’ 이벤트를 진행해 지역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김현식 위원장은 “작은 이웃사랑 실천에도 고마움을 나타내주신 산본공업고등학교 관계자 분들께 오히려 더욱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참사랑’과 산본공업고등학교의 행복한 동행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