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설명회 19일까지 접수, 사업추진비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
[광명=김용환 기자] 광명시는 지역주민들이 지역사회 문제와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2018 마을계획수립 지원사업’을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12일간 접수한다고 밝혔다.
마을의 미래상을 만들어가는 마을계획수립을 희망하는 10명 이상의 주민공동체면 신청가능하다. 마을의 의제를 발굴하고 비전을 세우며 실천과제를 선정하여 우선순위를 정해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면 된다.
시는 심사위원회의 대면심사를 통해 예비대상을 결정하고 광명시 마을학교 ‘마을계획수립’과정을 이수하면 최종 선정하여 사업비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한다.
공모에 참여할 공동체는 광명시 누리집에서 공모사업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의 취지와 목적 공모사업의 내용 등의 설명회를 오는 8일 오후2시에 광명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실시한다.
한편 지난해 공모사업에서는 총 16개 마을이 선정되어 마을음악회, 반찬 나눔, 소외계층 돌봄, 공동육아 등 다양한 마을사업으로 공동체의식을 키우고 주민 참여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다.
시 관계자는 “마을의 환경과 특성을 잘 알고 있는 주민주도의 마을계획수립을 지원하여 마을의 미래상을 주민이 만들어 간다면, 보다 따뜻하고 행복한 마을과 주민자치의 실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