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군포1동, 한파도 이겨 내는 이웃사랑 캠페인 전개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8/01/29 [09:03]

군포시 군포1동, 한파도 이겨 내는 이웃사랑 캠페인 전개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8/01/29 [09:03]


- 지난 2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어려운 이웃 찾아주기’ 홍보캠페인 실시

[군포=이정아 기자] 군포시 군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민애)는 지난 26일 연이은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관내 취약계층 발굴․지원을 위해 '어려운 이웃 찾아주기'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평소 복지제도를 잘 몰라 위기 상황에 놓이기 쉬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0여명이 참여해 이웃사랑의 온기를 전달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군포역전시장 및 군포역 등에서 지역주민에게 안내지와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주변 어려웃 이웃들에 대한 관심과 취약계층 발굴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또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역할과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사업 및 각종 생필품 지원 등 주요 활동사항을 소개하며 주민 참여도 독려하는 등 더불어 사는 복지공동체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김민애 민간위원장은 "지역주민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도록 내달 중 한 차례 더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에 협의체가 적극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용옥 군포1동 복지과장도 "연일 계속되는 한파에 소외되는 이웃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인 복지자원 발굴 및 취약계층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