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과학연구원 2018 과학교과 탐구실험 직무연수
방학도 잊은 교사들 과학탐구의 열정에 빠지다.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8/01/10 [15:30]
2015개정교육과정 고등학교 과학탐구실험을 대비한 과학교사의 역량강화 학생활동중심의 탐구실험을 통해 학생들의 배움이 효과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교수학습방법 시도
[인천=김용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원장 류석형)은 1월 8일부터 1월 12일까지 5일 동안‘2018 과학교과 탐구실험 직무연수’ 출석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고등학교 2015개정교육과정에서 처음으로 도입되는 과학탐구실험을 대비하여 교사들 간 수업노하우 공유와 과학교과에 대한 전문성 신장을 위해 계획된 연수로 출석수업과 재택원격연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고등학교 과학교사 77명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프로젝트수업, 토론수업, 배움중심수업 등 학생활동중심 교수학습방법의 시도는 물론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탐구능력 증진, 타인과의 협력과 의사소통 능력 향상 등 과학탐구실험을 통해 배움이 효과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수업방법을 연수하고 있다.
류석형 원장은 “과학교사의 열정이 학교와 학생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하며 이러한 진정한 배움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살아갈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하였다.
이연(부개여고)교사는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살아있는 연수이고 탐구활동을 직접 하면서 여러 가지 다양한 시도와 생각을 할 수 있어 매시간 수업이 기다려진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