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의왕시중앙도서관, 어린이책마루 새롭게 문열어

어린이도서관 및 문화교실 리모델링, 멀티룸 및 강의실 조성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8/01/10 [16:49]

의왕시중앙도서관, 어린이책마루 새롭게 문열어

어린이도서관 및 문화교실 리모델링, 멀티룸 및 강의실 조성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8/01/10 [16:49]


[의왕=이정아 기자] 어린이를 위한 전용 독서, 체험공간인 의왕시중앙도서관 어린이책마루가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의왕시는 10일 중앙도서관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기길운 시의회의장, 시의원, 도서관 운영위원, 다독자, 책읽는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책마루 리모델링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그동안 어린이들의 독서공간으로 사랑받아 왔던 어린이책마루는 어린이들에게 좀 더 쾌적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작년 10월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했다.

 
이번 리모델링으로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책마루는 어린이의 눈높이를 고려한 서가 배치, 책 읽기 좋은 개방형 공간으로 조성해 어린이들이 쾌적하고 편한 분위기에서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수유실과 영화상영 및 동화구연을 위한 멀티룸, 친환경 자재로 편백 문화교실 등을 새롭게 조성하여 어린이와 가족들이 편안하게 책을 보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의왕시평생학습동아리‘아미치 팬플룻 앙상블’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다독자 및 책 읽는 가족 시상식, 테이프컷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부대행사로 3D체험형 동화구연, 복주머니 만들기 체험, 알록달록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됐으며, 강당에서는‘겨울나라 마술사’를 주제로 흥미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김성제 의왕시장은“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어린이책마루가 편안하고 쾌적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했다”며,“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도서관 시설 개선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