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제12기 광명청년 잡 스타트 취업 지원교육 시작광명청년 잡 스타트 취업지원교육 실시로 청년 취업 적극지원
‘광명청년 잡 스타트 프로젝트’는 2012년 7월부터 만 19~35세 청년구직자를 직접 채용해 시청 등 관공서에서 사회경험과 더불어 공공부문 근무경험을 쌓고 취업교육,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통해 청년취업을 지원하는 청년 일자리 사업으로 2012년 7월 제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12월까지 11기에 걸쳐 772명을 선발하여 이중 382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취업지원 교육은 근무부서 배치 전 2주일 동안 직무분석 및 스토리텔링, 실전 면접 대비 실습활동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특히, 광명시로부터 청년창업자금을 지원받아 창업에 성공한 ‘청년 사업가’ ㈜ 엔티 서재호 대표의 사례발표도 예정되어 있어 취업뿐만 아니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강식에 참석한 양기대 광명시장은 “아무리 청년취업이 어렵다 하더라도 도전정신의 끈을 놓지 않는다면 성공할 수 있다는 굳은 각오로 광명청년 잡 스타트에 참여해 모두가 원하는 꿈을 이루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참여자 김○○(25)씨는 “나름대로 취업을 위해 열심히 노력 하였으나, 성공하지 못 하였는데 시에서 체계적인 교육과 공공인턴으로 근무경험을 쌓게 되어 기쁘고, 열심히 참여하여 꼭 취업에 성공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제12기 광명청년 잡 스타트는 65명을 선발하여 2주간의 취업교육을 마친 후 6개월간 시청 등 공공기관에 배치되어 취업에 필요한 실무경험을 쌓게 되며 하반기에도 5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