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광명역세권 아파트 3개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광명역 푸르지오·파크자이·호반베르디움아파트와 협약 체결, 시에 20년간 무상임대, 3월 개원 예정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1/09 [11:17]

광명시,광명역세권 아파트 3개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광명역 푸르지오·파크자이·호반베르디움아파트와 협약 체결, 시에 20년간 무상임대, 3월 개원 예정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8/01/09 [11:17]

[광명=김용환 기자]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9일 오전 10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역세권(KTX) 광명역푸르지오, 광명역파크자이, 광명역호반베르디움아파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이춘표 부시장을 비롯한 김경호 광명역푸르지오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 유영주 광명역파크자이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 최기태 ㈜호반건설주택 상무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파트 관리동어린이집을 광명시에서 20년간 무상임대 하여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설치·운영하는 내용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춘표 부시장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에 선뜻 부응해 주신 광명역푸르지오, 광명역파크자이 입주자대표회의 임원 여러분과 입주민 그리고 호반건설주택 시공사와 입주예정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며 “올 3월에 개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역주민과 학부모님께 큰 선물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아파트 입주자 측을 대표하여 김경호 광명역푸르지오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질 높은 보육이 제공되는 국공립어린이집이 단지 내 설치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주신 광명시에 감사를 표하며 지역주민과 학부모님께 큰 선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광명시는 1월부터 국공립전환을 위한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하고 위탁체를 선정하여 광명역푸르지오아파트 어린이집 정원 74명, 광명역파크자이아파트 어린이집 정원 61명, 광명역호반베르디움아파트 어린이집 정원 95명으로 3월 중 개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