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7년 계양교육혁신지구 운영 평가 워크숍 실시
학교와 마을이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 함께 지원, 계양교육혁신지구의 발전 방안 모색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7/12/07 [11:36]
- 2017년 계양교육혁신지구 사업 운영 우수사례 발표 및 공유 - 2018년 계양교육혁신지구 성공적 안착을 위한 개선 방안 모색 토론
[인천=김용환 기자]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제우)은 12월 7일(목) 계양구 관내 초ㆍ중학교 교감, 교무부장, 교사 등을 대상으로 2017년 계양교육혁신지구 운영 평가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본 워크숍은 2017년 계양교육혁신지구 사업 운영을 평가하고 2018년 계양교육혁신지구를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은 2017년 사업 운영 사례 발표와 개선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으로 구성하였다. 먼저 공교육 혁신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창의공감교육과정과 마을연계ㆍ토론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 우수학교의 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였다. 다음으로 계양교육혁신지구 교사 연구회 연구 결과를 발표하여 일반화하고, 연구회에서 개발한 온 마을 온 배움 계양마을자원지도를 2018년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단위학교에 보급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였다.
이와 함께 그룹별 토론을 실시하여 2017년 계양교육혁신지구 사업 운영시 어려웠던 점과 개선 방안에 대해 나누고, 2018년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발전 방안을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윤주 교육지원국장은 학교와 마을이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함께 지원하는 교육혁신지구의 운영은 시대적인 흐름이고, 학생들의 삶과 배움을 연결하는 마을연계교육과정 운영이야말로 공교육의 혁신을 이끄는 매우 중요한 길이라고 강조하며, 단위학교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