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김포새일센터‘일자리 협력망’회의 개최

여성 취업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17/11/17 [10:01]

김포새일센터‘일자리 협력망’회의 개최

여성 취업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정태권 기자 | 입력 : 2017/11/17 [10:01]


[김포=정태권 기자]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는 고학력, 고숙련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해 경기도 특화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직업교육 훈련과정 교육생의 효율적인 취업지원 방안을 논의코자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지난 16일 개최했다.
 

고학력, 고숙련 여성들의 사무·경리직 진출 욕구 및 대단지 물류단지 조성으로 유통구조가 대형화 되어 가고 있는 지역적 특수성을 반영하여 개설된 오피스 사무실무와 물류·자재관리사무원 양성과정의 직업교육 훈련생들을 위하여, 교육이수 후에도 적절한 취업처 확보와 효과적인 취업 연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관련 8개업체 담당자, 직업훈련 강사 등 총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일자리 협력망 회의에서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및 관련 업체의 인재상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는 것에 모두들 공감하고 정부와 김포시의 일자리 정책방향 등 여성일자리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논의가 심도있게 진행됐다.
 

한편, 일자리 협력망은 직종별 교육기관 및 단체, 취업 알선기관, 기업체 인사담당자 등으로 구성됐으며 기업체와 기관간 지속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교육생들에게 기업 현장의 의견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취업률 제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