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지방법원승격추진위원회, 입법청원 결의대회 개최

안양시청 강당 가득 메운 1천여명 안양지법 승격을 위한 한 목소리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11/16 [17:04]

안양지방법원승격추진위원회, 입법청원 결의대회 개최

안양시청 강당 가득 메운 1천여명 안양지법 승격을 위한 한 목소리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11/16 [17:04]

[안양=이정아 기자] 안양지방법원승격추진위원회는 지난 16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을 안양지방법원으로 승격하기 위한 입법청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대한변호사협회, 민간단체회원 및 일반시민 1천여명이 참여한 결의대회는 법원승격의 당위성 설명 및 안양법원승격 결의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안양지방법원승격추진위원회는 수원지방법원 관할 아래 있는 안양지원을 안양지방법원으로 승격하도록 국회에 법률개정과 사법부에 안양지방법원 설치를 요구하고 안양권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로 안양지방법원 승격을 이루어내자고 결의했다.

박흥규 안양지방법원승격추진위원장은“시민들의 뜻을 담은 입법청원을 제출해 안양지방법원 승격을 이룰 수 있도록 안양권 주민의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며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와 지지를 호소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안양권 시민이 사법서비스를 신속히 제공받을 수 있으며, 법률시장의 확대로 고용창출 및 소비를 진작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 때문에 안양지방법원으로 승격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안양지방법원승격추진위원회는 2019년 3월 수원에 고등법원이 설치되는 사법 환경변화에 발맞추어 안양․광명․군포․의왕․과천을 포함한 안양권 주민의 법률서비스 편의도모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안양지방법원 승격운동을 올 해 6월부터 추진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