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인천시의회, 시민과 함께 참여와 토론을 통한 의회민주주의를 체험하는, 의정아카데미 시민 의정교실 운영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1/15 [13:16]

인천시의회, 시민과 함께 참여와 토론을 통한 의회민주주의를 체험하는, 의정아카데미 시민 의정교실 운영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7/11/15 [13:16]


[인천=김용환 기자] 인천대학교 글로벌법정경대학 행정학과 학생 26명이 김재영 지도  교수의 인솔 하에 지방행정론 강의의 일환으로 11월 14일 인천  광역시의회(의장 제갈원영)에서 개최하는 의정아카데미 시민 의정교실에 참가했다.
 

시민 의정교실은 지방의회에 관심이 있는 시민단체의 신청으로  실시하는 의정체험 프로그램으로서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직접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과정으로 시민과 의회가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제갈원영 의장과 만남의 자리를 갖고,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는 상임위원회 회의를 방청하는 일정을 소화했다.
 

의정교실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대화와 토론의 의회민주주의에 대해 본회의장 실제 의원석에 앉아 의정체험을 경험하면서 학교에서 공부한 행정이론들을 현장의 여러 상황과 접목하여 시민이 행복한 행정을 연구해야겠다는 사명감이 생기는 계기가 되었고, 특히 행정과정에서 중요한 모든 정책을 최종적으로 심의·의결하는 의회의 의장님을 직접 만나서 대화를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시의회에 감사의 인사도 전했다.
 

한편, 제갈원영 의장은 “오늘 의정교실 참여를 계기로 행정에서 의회의 중요한 역할을 이해하고 젊은이들이 정치에 관심을 갖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아무쪼록 본인들의 꿈을 꼭 이루어 우리 사회와 인천의 발전을 위해 훌륭한 인재들이 되어주길 바란다.”며 함께한 대학생들을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