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의왕시의회-필리핀 로드리게스시의회 우호 교류협정 체결

의원 대표단 10명 방문, 양 도시 발전 위한 협력 다져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11/15 [10:20]

의왕시의회-필리핀 로드리게스시의회 우호 교류협정 체결

의원 대표단 10명 방문, 양 도시 발전 위한 협력 다져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11/15 [10:20]


[의왕=이정아 기자] 필리핀 리잘주 로드리게스시 의회 의원대표단이 의왕시의회와의 우호 교류협정을 체결하기 위해 지난 14일 의왕시의회를 방문했다.
 

  데니스 헤르난데즈 부시장과 리차드 뷔존 의원 등 10명이 방문한 로드리게스시 의원 대표단은 의왕시와의 상호 이해 증진과 협력을 바탕으로 의왕시와 로드리게스시의 공동번영 발전을 위한 우호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의왕시의회와 로드리게스시의회는 양 도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필요한 다양한 교류 협력사업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기길운 의장은 이날 체결식에서“이번 체결을 통해 두 도시간에 우호교류는 물론 산업,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활발한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이번 방문을 계기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두 도시가 함께 상생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 도시는 지난 2012년 10월 로드리게스시의 세실리오 헤르난데즈 시장이 의왕시를 방문하면서 교류가 시작됐으며, 2014년 1월에는 제6대 의왕시의회 의원 7명이 로드리게스시와 시의회를 방문하여 우호교류 MOU를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이번 방문단은 농협통합IT센터와 의왕어린이집을 차례로 방문한 후 레일바이크 탑승 체험을 가졌고, 국회와 경복궁 등을 둘러본 후 17일 새벽 필리핀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