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약물알레르기 및 아토피 피부염 건강강좌 개최

전문가에게 듣는 약물 알레르기 및 아토피 피부염 교육 실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1/01 [10:22]

광명시, 약물알레르기 및 아토피 피부염 건강강좌 개최

전문가에게 듣는 약물 알레르기 및 아토피 피부염 교육 실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7/11/01 [10:22]

- 응급상황 최일선 근무자 및 다양한 연령대 알레르기질환 맞춤 교육 실시

 
[광명=김용환 기자] 광명시 보건소 10월31일 오전 10시 보건소 1층 대회의실에서 아토피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과 부모, 시민 6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광명시 홈페이지와 교육청, 동 주민센터 등을 통한 사전신청으로 이루어진 이번 강좌에는 알레르기 분야 전문가인 순천향대학교부속 부천병원 소아청소년과 신미용 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신미용 교수는 ‘약물알레르기 및 아토피 피부염의 이해와 관리’라는 제목으로 강좌를 진행했고, 특히 아나필락시스 등 알레르기 질환에 대처하는 약물과 일반 약물의 올바른 사용, 대처의 중요성 등을 설명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건강강좌는 시민들이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정보를 얻고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도 알게 되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정책을 추진해 시민이 건강한 도시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시는 아토피 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 시민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상하반기에 나눠 아토피와 알레르기 관리를 위한 전문 건강강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최일선 기관인 소방서 응급구급대원과 숲 체험 강사를 대상으로 알레르기 질환 관리교육도 열었다. 한편 어린이들을 위해서는 눈높이에 맞춘 아토피 통합 인형극을 실시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