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 노인사회활동 활성화대회 광명시에서 성황리 개최

10월25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노인 3천여 명 참여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0/26 [10:42]

경기도 노인사회활동 활성화대회 광명시에서 성황리 개최

10월25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노인 3천여 명 참여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7/10/26 [10:42]

[광명=김용환 기자]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지난 25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노인들의 사회활동 내용을 홍보하고 일자리도 알선하는 '2017 경기도 노인사회활동 활성화대회'를 개최했다.
 
‘다시뛰는 시니어, 함께하는 경기도’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경기도 31개 시군의 노인 관련 사업 관계자와 노인 등 3천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으며,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노인들의 상호교류와 화합, 사기 진작의 자리가 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행사는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금빛합창단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해 경기도노인일자리사업단 9988톡톡쇼우주팀의 축하공연과 댄스공연 등이 진행되고, 실버카페 사업을 홍보하는 바리스타 경연대회가 열렸다.
 
부대행사로는 건강예방관리, 노후정보상담, 전통놀이, 발마사지, 추억의  교복체험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해 일반시민들도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또 취업상담 부스를 통해 일자리를 찾는 노인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구직상담에서부터 이력서 작성, 사진촬영, 메이크업까지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와 민간기업 채용 면접도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양기대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고령인구가 급증하면서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광명시도 노인일자리 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