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김포시, 제4회 김포인삼축제 개최 "세계 최초 글로벌 GAP 인증, 세계가 인정한 김포인삼"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17/10/16 [11:55]

김포시, 제4회 김포인삼축제 개최 "세계 최초 글로벌 GAP 인증, 세계가 인정한 김포인삼"

정태권 기자 | 입력 : 2017/10/16 [11:55]


[김포=정태권 기자] 김포시는 오는 28일(토)과 29일(일) 양일에 걸쳐 ‘제4회 김포인삼축제’를 대명항 함상공원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세계 최초 글로벌GAP 인증, 세계가 인정한 김포인삼’이란 주제로 글로벌GAP 인증을 획득한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김포인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준비됐다.
 

글로벌GAP는 잔류농약, 중금속, 유해 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안전하게 관리하여 이력추적이 가능한 농수축산물 안전관리 기준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GAP로 인삼분야에서 정식으로 글로벌GAP 인증을 받은 경우는 국내에서는 김포 인삼이 최초다.
 

인삼품평회 우수 농업인에 대한 시상 등 개회식을 시작으로 인삼 OX퀴즈, 댄스 경연, 김포인삼가요제 등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김포인삼품평회에서 시상을 받은 명품인삼을 경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가 마련된다. 김포인삼축제에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탤런트 전원주, 최주봉, 가수 김세레나, 신신애 등 유명연예인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김포인삼의 우수성과 인삼 가공품 등에 대한 전시와 함께 수삼, 인삼가공품, 김포지역 우수농산물 판매장도 마련되어 믿을 수 있는 김포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행사를 준비한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고근홍 소장은 “국제적으로 공인된 글로벌GAP 인증을 획득한 김포인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셔서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김포인삼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시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