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김포시, 통계 현장조사원 여성인력 양성교육 성료

김포여성새일센터와 경인지방통계청 고양사무소 공동 주관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17/09/13 [11:43]

김포시, 통계 현장조사원 여성인력 양성교육 성료

김포여성새일센터와 경인지방통계청 고양사무소 공동 주관
정태권 기자 | 입력 : 2017/09/13 [11:43]


[김포=정태권 기자]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김포여성새일센터)는 지난 12일 경인지방통계청 고양사무소와 함께 통계 현장조사원 여성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30일 여성취업을 지원하는 김포여성새일센터와 김포지역 통계업무를 관할하는 경인지방통계청 고양사무소가 통계 현장조사원에 대한 여성인력 양성과 취업연계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통계조사에 대한 기본소양 및 현장조사 실무교육, ‘지역별 고용조사’ 현장조사원 채용안내까지 진행한 이번 양성교육은 당초 예상인원을 초과해 50여 명의 구직여성들이 참여해 현장조사원에 대한 여성들의 높은 관심과 구직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경인지방통계청 고양사무소와 공동으로 이번 교육을 주관한 김포여성새일센터는 통계 현장조사원의 경우 조사용역 도급계약 형태로서 짧게는 1, 2주에서 길게는 1, 2개월의 조사기간 동안 근무시간을 자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여성형 일자리로 이번 교육을 계기로 현장조사원에 대한 김포시 여성들의 높은 구직수요를 확인한 만큼 통계 현장조사원에 대한 취업연계 및 알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