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일자리 경진대회 열어 양질의 일자리 모색

전 부서 참여해 추진사례와 향후계획 발표, 우수시책은 내년 예산에 반영키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9/11 [11:37]

광명시, 일자리 경진대회 열어 양질의 일자리 모색

전 부서 참여해 추진사례와 향후계획 발표, 우수시책은 내년 예산에 반영키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7/09/11 [11:37]


[광명=김용환 기자] 경기도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각 부서장과 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부서별 일자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일자리 경진대회’는 각 부서별로 올해 일자리 추진실적과 내년 일자리를 발굴 계획을 공유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 부서가 참여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1차 심사결과 우수부서로 선정된 8개 부서가 2차 PT발표에 참여했으며, 시는 우수 성과를 격려하고 일자리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이 부서들을 대상으로 최우수 1개, 우수 3개, 장려 4개 부서를 선정해 시상했다.
 
최우수 부서는 취약계층 노인을 위한 노노케어와 장애가구를 위한 행복나눔 복지 일자리 사업 등으로 큰 호응을 받은 사회복지과가 선정됐다. 이밖에도 치매예방을 위한 어르신 소일거리 사업, 녹지대 환경정비 사업, 클린누리 사업 등 다양하고 새로운 일자리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됐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그 간 청년, 베이비부머, 경력단절 여성, 노인 등 세대별·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해왔는데, 부서별 일자리 상황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시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된 사업을 구체적으로 검토하고, 타당성을 고려해 내년 정책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광명시는 특화된 일자리 사업으로 청년 잡스타트, 5060베이비부머, 시니어플래너 시간제 일자리사업 등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해왔으며,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등을 운영해 (사)한국언론인협회와 국회융합혁신경제포럼이 공동주최한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에서 스마트 인재양성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