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의왕시, 의왕경찰서와 안전 위한 CPTED 업무협약 체결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도입 활성화 추진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09/07 [11:57]

의왕시, 의왕경찰서와 안전 위한 CPTED 업무협약 체결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도입 활성화 추진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09/07 [11:57]


[의왕=이정아 기자] 의왕시는 지난 6일 의왕경찰서와 범죄예방 환경설계(CEPTED) 도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성제 의왕시장과 오문교 의왕경찰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추진을 위한 합의서를 작성·교환했다.
 

  협약서에는 ▲의왕시 범죄예방을 위한 환경설계(CPTED)사업 경찰관 참여 정례화 ▲도시정비사업·도시개발사업 설계시 경찰서 의견 반영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정보 교환·교류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각종 도시개발 및 정비, 건축 허가 등 사업 초기부터 범죄예방 환경설계를 반영하는 셉테드(CEPTED)를 통해 시민을 위한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의왕시는 최근 백운밸리, 장안지구 등 대규모 도시개발사업과 대형 건축물들이 건축 중에 있고, 앞으로 개발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인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변화하는 도시환경에 대비해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의왕시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도시로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 의왕경찰서와 협력해 의왕시를 가장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