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용인시의회, 생산적인 의정활동 위해 의정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7/08/25 [14:42]

용인시의회, 생산적인 의정활동 위해 의정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7/08/25 [14:42]

[용인=김재천 기자] 용인시의회(의장 김중식)는 25일 대회의실에서 의정활동에 필요한 자문을 위해 ‘용인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상임위원회 별로 추천받은 전문가 15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열었다.
 
위촉된 자문위원으로 자치행정위원회 소속의 김명돌 광교 세무법인 대표, 김도형 법무법인 원 소속 변호사, 김춘곤 단국대 경영대학원 주임교수, 조익현 용인병원 유지재단 관리위원장이 위촉됐다.
 
복지산업위원회 소속으로는 김근홍 강남대 사회복지학과 대학원장, 김병량 단국대학교 부총장, 박종팔 송담대 교수, 백운수 미래 E&D 대표가 위촉됐다.
 
도시건설위원회 소속으로는 김태환 용인대 교수, 신상헌 ㈜명성건축사사무소 대표, 안치용 대한측량엔지니어링 대표, 이창호 ㈜상아 E&C 부대표, 정봉조 한국도로공사 책임연구원, 최연섭 세원건축사무소 대표, 한기석 강남대 교수가 위촉됐다.
 
이번에 구성 출범하는 자문위원회는 시민의 다양한 행정욕구와 수준 높은 의정활동 기대에 부응하고자 의원의 의정활동에 관한 정책자료 제공과 대안의 개발 등을 지원․자문하며 의장, 부의장, 3개 상임위원장은 당연직 위원으로 선임되며, 위촉직 15명을 포함해 총 20명으로 구성된다. 임기는 2년으로 하되, 연임할 수 있다.
 
김중식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문성을 갖추고 성숙한 의정활동을 펼쳐주길 바라는 시민의 기대가 어느 때보다 높다. 이로 인해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식견을 두루 갖추신 분들로 구성된 제2기 의정자문위원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하다. 용인시의 미래를 위해 시정에 대한 정책 대안이나 의정발전 방안 등 고견을 주시면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자문위원회는 시의회 의장 및 부의장, 시의회 상임위원회 또는 시의회 의원이 의정활동상 자문을 필요로 할 경우에는 위원회 또는 분과위원회로 구분하여 각각 전체회의와 분과회의를 개최하며 회의 및 자문결과는 의장에게 보고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