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의회 ‘도시재생과 좋은마을만들기를 위한 의회연구포럼’ 도시재생 선도지역 벤치마킹

창신숭인 도시재생협동조합 방문, 모범사례 통해 도시재생사업 지향점 모색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08/25 [11:09]

군포시의회 ‘도시재생과 좋은마을만들기를 위한 의회연구포럼’ 도시재생 선도지역 벤치마킹

창신숭인 도시재생협동조합 방문, 모범사례 통해 도시재생사업 지향점 모색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08/25 [11:09]


[군포=이정아 기자] 군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도시재생과 좋은마을만들기를 위한 의회연구포럼”  (대표 김동별, 주연규, 장경민의원)은 2017년 8월 24일(목) 주민중심의 지역재생기업 전국 1호 사례로 평가되는 서울시 종로구「창신숭인 도시재생협동조합」을 방문하여 관련분야 전문가, 지역주민과 함께 군포시에 접목시킬 구도심 재생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벤치마킹은 연구단체 대표위원인 김동별 의원과 주연규, 장경민 의원 주관으로 창신숭의도시재생협동조합을 방문하여, 4년 동안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며 겪어온 발자취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도시재생사업에 수반되는 주민간 갈등과 민관간 갈등 등 도시재생사업 추진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갈등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현지 시민위원들과 함께 심도 있는 토론시간을 가졌다.
 

또한, 의원들과 포럼위원들은 현지 주민인 도시재생 해설사와 함께「창신숭숭인 소통공작소」, 「백남준 기념관」등 도시재생 사업 현장과「창신라디오덤」,「아트브릿지」 등 창신숭인 공동체 조직의 현장을 방문하여 지역주민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도시재생과 마을만들기의 성과를 직접 확인했다.
 

김동별 대표의원은 "타 시의 모범사례를 직접 확인하여 군포시만의 특색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만들기 위해 이번 벤치마킹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군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도시재생과 마을 만들기를 위한 의회 연구포럼”은 시의회가 군포시에 필요한 의견을 게진하고 의원들의 연구활동 장려와 정책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단체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