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시민과 함께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경축식, 광복사진 전시회, 기념음악회 등 개최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08/15 [13:50]

안양시, 시민과 함께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경축식, 광복사진 전시회, 기념음악회 등 개최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08/15 [13:50]

[안양=이정아 기자]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제72주년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지난 15일 안양시청에서 독립유공자와 사회 각계 대표, 시민, 학생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를 개최했다.

식전공연으로 펼쳐진 국악기공 공연에 이은 시립 및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아름다운 나라와 홀로아리랑이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가운데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과 유공표창, 만세삼창 등이 진행됐다.

한편 시청 홍보홀 에서는 광복 사진 전시회와 손도장 대형태극기 만들기를 비롯해 나도 독립운동가 등 다양한 체험마당도 함께 운영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각 가정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는 한편 석수역과 안양육교 구간 및 평촌학원가에 365일 태극기 휘날리는 거리를 조성했다. 

지난 10일에는 광복회원 등 50여명이 벽산사거리 주변에서 가정용 및 차량용 태극기를 배부하는 캠페인을 펼쳐 나라 사랑의 정신을 되새겼다.

또한 광복절 당일인 15일 저녁에는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광복기념음악회가 펼쳐져 많은 시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한 여름밤의 콘서트를 즐겼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광복 이후 지금의 안양이 있기까지 온갖 희생을 감내해 오신 독립유공자 및 유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불의와 압제에 굴하지 않고 일제에 단호히 맞서 싸운 애국선열들의 높은 뜻을 이어받아 제2의 안양 부흥으로 승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