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일자리담당 공무원 전문가교육 개최

현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인 정창덕 안양대 총장 강사로 나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8/02 [10:36]

광명시, 일자리담당 공무원 전문가교육 개최

현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인 정창덕 안양대 총장 강사로 나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7/08/02 [10:36]

- 광명시 일자리 관련 공무원 70여 명 참석
 

[광명=김용환 기자] 광명시가 일자리 정책의 기반을 더욱 강화하고, 일자리 담당 공무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일자리담당공무원 전문가교육’을 개최했다.
 
1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교육에는 일자리 사업과 관련된 공무원 70여명이 참여했다. 시는 현재 대통령직속의 일자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정창덕 안양대학교 총장을 초청해 정부의 일자리 정책 방향을 듣고, 광명시 일자리 사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정 총장은 구체적으로 새 정부가 추진하는 일자리 100일 플랜과 일자리 사업 추진방향을 설명하고, 4차 산업혁명에 도래에 따른 일자리 감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정책방향에 대해 역설했다. 또 현재 광명시가 추진하는 일자리창출 사업의 기반강화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청년, 경력단절여성, 노인 등 광명시는 다양한 계층에 맞는 공공일자리 정책을 추진해 많은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는 이런 자리를 통해 양질의 공공일자리를 더욱 많이 만들고, 광명시 민간일자리창출지원단을 중심으로 민간 영역의 일자리 창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난달 24일 지역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이날 시상금으로 받은 9천만 원의 사업비로 청년취업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