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 지역주민의 문화마을 조성 요청에 적극 해결 노력

박세민 기자 | 기사입력 2017/05/24 [11:26]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 지역주민의 문화마을 조성 요청에 적극 해결 노력

박세민 기자 | 입력 : 2017/05/24 [11:26]

의정부 김정영 문화마을 조성 노력
[경기=박세민 기자]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가 낙후된 마을을 새롭게 꾸며 아름다운 문화마을로 조성해 주길 요청하는 민원을 접수받고 적극 해결에 나섰다.
 

 5월23일 가능동 주민이 지역상담소를 찾아, 마을에 공원과 산책 환경 등이 부재하고 좁은 골목길과 오래된 다가구 주택등이 밀집되어 있는 열악한 환경속에 최근 미세먼지 농도 등 대기오염까지 더해져 마을주민들이 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어 이에 대한 개선책 마련을 호소하였다.
 

 김정영 도의원(자유한국당, 의정부1)은 지역 특성과 주민 요구가 반영된 커뮤니티가 살아 있는 주거 환경으로 조성하고 마을을 재정비하여 살기 좋은 마을로 개선하기 위해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사업비 4억5천(도비:1억8천, 시비:2억7천)을 투입하여 안전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시범사업”이 추진 중임을 밝혔다.
 

 또한,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시범사업이 지역주민의 문화마을 조성 염원을 최대한 수렴할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관심 갖고 관계부서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며 생활불편 등 각종 민원사항 해결에 힘을 쏟고 있으며 경기도의회 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