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성남상담소 이효경 도시환경위원장, 주택관리사 근무환경 개선에 힘쓸 것

박세민 기자 | 기사입력 2017/05/19 [14:23]

경기도의회 성남상담소 이효경 도시환경위원장, 주택관리사 근무환경 개선에 힘쓸 것

박세민 기자 | 입력 : 2017/05/19 [14:23]

성남 이효경 의원_대한주택관리사 간담회
[경기=박세민 기자] 경기도의회 성남상담소에서 이효경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1)은 공동주택 관리문화 정착을 위한 토론회에 앞서 경기도청 공동주택과  과장,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기도회장을 비롯한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주택관리사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주택관리사들이 겪고 있는 관리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도의회와 도청이 협력하여 제도 개선을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경기도 주택관리사들은 도민의 쾌적한 주거 환경과 효율적 관리를 통한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러나 입주자의 다양한 민원 및 분쟁으로 공동주택 관리현장은 많은 애로사항이 발생하기 때문에 공동주택분쟁조정위원회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는 시스템 설계가 시급하다고 제안하였다.
 

 이효경 위원장은 “각 시군의 주택업무 담당자와 도청이 협력하여 도차원의 공공성 사업을 추진하고 경기도 주택관리사들에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주택관리사의 처우와 근무환경 개선에 힘쓰겠다.” 고 밝혔다.
 

 지역상담소를 기반으로 경기도의회 도의원들은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 사항을 수렴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며, 생활불편 등 각종 민원사항 해결에 힘을 쏟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