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산본보건지소, 공원․광장에서 무료 운동교실 운영

“공원에 가면~ 운동교육 무료!”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17/05/18 [11:02]

군포시산본보건지소, 공원․광장에서 무료 운동교실 운영

“공원에 가면~ 운동교육 무료!”
정태권 기자 | 입력 : 2017/05/18 [11:02]
[군포=정태권 기자] 군포시가 공원 3개소, 전철역 광장 1개소에서 오는 10월까지 무료 생활터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시민들이 편한 시간에 운동을 즐기며 생활화하도록 돕고, 운동 부족으로 인한 비만 및 대사증후군에 걸리는 시민이 없도록 예방하기 위함이다.
 
군포의 대표적 근린공원인 중앙공원(광정동, 산본도서관 앞)에서는 매주 월․수․금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국학기공체조와 근력강화운동 교실이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민족 전통의 풍류도를 현대화시킨 단학에 기체조와 무예·춤·음악을 결합한 한국 고유의 스포츠인 국학기공, 상체․몸통․하체 부분별 맞춤형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 올바른 운동방법을 알려준다.
 
또 시의 새로운 여가 명소로 알려지고 있는 당정근린공원(군포1동, 당정역 앞)에서는 매주 월․수․금 같은 시간대에 건강스트레칭과 에어로빅스, 근력강화운동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
 
혼자 운동하기 싫은 사람, 바른 운동법을 배우고 싶은 사람, 새로운 운동을 배우려는 사람 등 누구나 언제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니 찾아만 가면 된다.
 
한편 산본1동 노루목 공원에서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전철 1호선 금정역 광장에서는 매주 금요일에 무료 운동교실이 운영된다.
 
시간은 다른 곳과 같이 저녁 8시부터 9시까지로 건강스트레칭, 에어로빅스, 근력강화운동의 3가지 운동 방법을 자유롭게 배울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안영란 산본보건지소장은 “바쁜 직장생활이나 가사활동 때문에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고, 운동할 장소를 찾거나 어떻게 운동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사실을 잘 알기에 생활터 무료 운동교실을 운영하는 것”이라며 “운동을 하려는 누구나 언제나 환영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