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수원시, 미세먼지 저감 종합대책 추진

박세민 기자 | 기사입력 2017/04/08 [08:59]

수원시, 미세먼지 저감 종합대책 추진

박세민 기자 | 입력 : 2017/04/08 [08:59]

[수원=박세민 기자] 계속되는 미세먼지가 시민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수원시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종합관리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수원시는 최근 미세먼지 발생 문제 해결을 위한 미세먼지 저감 종합관리대책으로 5개 분야 11대 과제를 선정, 추진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우선 효율적으로 미세먼지에 대응하기 위한 컨트롤타워를 만든다. 이한규 제1부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수원시 미세먼지 저감 비상대책 본부’를 구성, 일사불란하게 상황을 관리하고 대처하기로 했다.
 

 또 미세먼지 농도별 행동지침을 마련, 시민들에게 신속하게 전파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다. 시청 홈페이지와 대표 SNS를 비롯해 시내버스정류장 교통정보시스템(951개소), 대기환경전광판(9개소) 등에 미세먼지 오염정보 및 시민 행동요령을 제공하기로 했다.
 

 각 동 주민센터와 아동보호시설에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방지 마스크를 무료로 배부하기로 했다.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시 공공기관 차량 2부제도 시행하기로 했다.
 

 수원시는 경기남부권시장협의회에 경기도 차원 미세먼지 경보 기준 강화, 미세먼지 발생원인 규명 요청 등을 제안하기로 했다. 이와 별도로 13일 지자체 차원의 미세먼지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긴급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아울러 시는 미세먼지 발생원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공사장 내 비산먼지(직접 배출되는 먼지) 관리를 강화하고, 자동차 공회전 제한지역 확대 지정, 노면 살수 청소차 확충·운행 증설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 스스로 대응력을 높일 수 있게 하려면 신속하고 정확한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며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공사장 비산먼지 관리 강화, 물청소 강화 등으로 대기 질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