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시흥시, 건강한 색을 전하는 우리동네 색채활동가가 뜬다!

컬러와 페인팅 학습을 통해 공공색채디자인 활동가로 거듭나기

목인균 기자 | 기사입력 2017/02/21 [09:11]

시흥시, 건강한 색을 전하는 우리동네 색채활동가가 뜬다!

컬러와 페인팅 학습을 통해 공공색채디자인 활동가로 거듭나기
목인균 기자 | 입력 : 2017/02/21 [09:11]
색체활동가
[뉴스뷰 | 시흥 목인균 기자]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지역에 건강한 색을 전하는 시민 색채활동가 양성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을 통해 우리가 일상 속에서 수없이 마주하는 ‘색’에 대한 학습과 이해, ‘색’을 다루는 기초 페인팅 기법을 교육하여 지역에 건강을 전하는 열정적인 공공색채디자인 활동가를 양성하고 시민이 주체적으로 공공 분야의 색에 대해 고민하고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3월 14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4월 18일까지 6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ABC평생학습타운 예술실(으뜸홀 203호)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페인팅 학습, 좋은 페인트 고르는 법, 실내 페인팅(벽페인팅·벽지페인팅·문페인팅) 기법과 실습 등 실생활에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색채활동가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컬러와 셉티드에 대한 교육이 더해져 교육 수료생 누구나 셀프 페인팅을 통한 D.I.Y 활동은 물론, 지역에 건강을 더하는 당당한 색채활동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다.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수료 후 수료생을 중심으로 우리 동네 색채활동가가 조직되어 낡은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등의 색채 개선과 낡은 버스정류소, 가로등 등 공공구조물에 새로운 옷을 입히는 작업 등에 앞장설 것이며, 희망자에 한해 색채활동가 심화 교육을 수료하면 전문 분야에서 친환경 코디네이터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흥시 관계자는 시민이 직접 전하는 건강한 공공색채 활동으로 건강하고 청렴한 건강도시로 도약할 할 것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