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2016 우리 동네 맛있는 김장이야기' 진행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11/18 [10:52]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2016 우리 동네 맛있는 김장이야기' 진행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11/18 [10:52]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 이하 부흥복지관)은 지난 15일, 16일 지역주민들과 함께 2016 우리 동네 맛있는 김장이야기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올해 김장 행사에는 부흥동 주민 40명이 김장에 직접 참여하여 본인과 이웃의 겨울을 책임 질 김치를 담갔으며 GS파워, 이마트 평촌점 직원 및 봉사자들이 일손을 더해 주민 150명에게 맛있는 김장을 전달할 수 있었다.
 

  2008년부터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은 주민들이 회의를 통해 김장에 필요한 재료, 역할을 논의하고 직접 장을 보러가는 등 직접 참여하도록 돕고 있다. 그리고 몸이 불편한 장애인, 고령으로 김장을 할 수 없는 이웃의 김치를 직접 담가 나눔으로써 마을 안의 주민들의 관계를 잇고, 따뜻한 이야기가 있는 마을을 만드는데 이바지 하고 있다.
 
김장에 참여한 손계선(가명)할머니는 “이사 온지 얼마 안됐을 때 김경아(가명)형님이 동네 구경도 시켜주고 사람들도 소개해 주면서 많이 도와줬어요. 형님이 몸이 아파서 김장을 못하니까, 이번에 내가 돕고 싶어서 김장했어요. 만든 김치를 직접 가져다주니까 너무 좋아해서 나도 덩달아 기분이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이훈 관장은 “올 해 김장 나눔에 참여한 지역 어르신과 그 과정에 힘을 더해준 기업과 봉사자께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우리 복지관의 김장행사는 취약 계층 주민들에게 김장을 나누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이웃들 간의 관계를 이어주는 지속적인 행사입니다. 앞으로도 주민들 간의 관계가 돈독해지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2016년 우리 동네 맛있는 김장이야기는  이마트 평촌점, 평촌교회, 해성교회, 한국수자원공사, 부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미래에셋 평촌점, 튼튼병원, ㈜GS파워, 주택관리공단 부흥관악관리소, 관악주공마을지킴이,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교육문화 수강생이 함께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