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아파트승강기 미디어보드 시정정보 송출 개시!

관리소와 협약으로 24개 단지 대상 무료송출. 예산절감 효과도.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11/16 [10:46]

안양시, 아파트승강기 미디어보드 시정정보 송출 개시!

관리소와 협약으로 24개 단지 대상 무료송출. 예산절감 효과도.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11/16 [10:46]

시정의 알짜배기 유익한 정보가 주민들 곁으로 더욱 파고들게 생겼다.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아파트승강기 내부에 장착된 미디어보드를 활용한 시정정보 송출을 14일부터 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시와 협조체제 구축을 약속한 24개 아파트단지로 승강기는 445대에 이른다. 세금납부, 복지, 보건, 취업 등 주민들이 알아야 할 사항이나 유익한 정보가 수시로 업데이트 돼 주민들에게 전달되고 있다.

 제2의 안양부흥 인문도시조성에 걸맞게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 줄 명시도 곁들여 진다. 그간 전통시장, 대형병원, 공공청사 등에 영상홍보시스템을 설치하여 시정정보를 송출하던 것에서 한 발짝 더 나갔다.

 미디어보드 시정정보 송출은 특히 타 기관의 경우 해당 지자체가 통신사와 연간계약을 체결해 실시하는데 반해, 시는 금년 7월부터 9월까지 아파트관리소와 꾸준히 협약을 맺어 아파트자체 공지사항 란을 활용함으로써 예산절감 효과도 기한다. 돈 한 푼 안들이고 시정의 알찬 정보를 아파트주민들에게 제공하게 된 것이다.

 시는 현재 승강기 미디어보드가 설치된 관내 아파트단지와 신축아파트 등으로 협약체결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내년에는 시외버스정류장, 지하철역사, 마을버스 등에 대해서도 영상홍보시스템을 구축하여 보다 다양한 장소에서 많은 시민들에게 유익한 시정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