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교육청, 아름다운 미래를 위한 소중한 약속

경기교육 유아분야 투명사회협약 지역별 간담회 열어

안병춘 기자 | 기사입력 2016/11/09 [10:46]

경기도교육청, 아름다운 미래를 위한 소중한 약속

경기교육 유아분야 투명사회협약 지역별 간담회 열어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11/09 [10:46]


- 경기교육 유아분야 투명사회협약의 취지와 목표, 추진전략과 방향 공유를 위해 지역별 찾아가는 간담회 실시 (25개 교육지원청, 1083개 사립유치원 대상)
- 아이들이 행복한 경기교육을 위해 교육 주체들 간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통한 유아교육의 투명성과 공공성 강화 및 지속적인 소통시스템 구축

유아교육의 투명성과 공공성 강화를 위해 교육지원청별 찾아가는 간담회가 열린다.  경기도교육청(이재정교육감)은 11월 1일(화) 성남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11월 15일(화)까지 교육지원청별 사립유치원장을 대상으로 ‘경기교육 유아분야 투명사회협약 간담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투명사회협약은 유아교육 관계자가 모여 서로의 역할을 논의하며 수평적, 자발적, 지속성을 갖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청렴성과 투투명성, 공공성을 높여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투명사회협약의 제안 배경과 비전, 목표, 추진 전략과 추진 방향 등을 공유하고 교육 주체들 간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통해 의제를 도출하고 투명사회협약 체결을 추진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과 관계자는 “간담회를 통해 투명사회협약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유아교육의 투명성과 공공성이 강화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자발적 협력에 기초한 중장기적이며 지속적인 소통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