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주변 미세먼지 대책 촉구를 위한 주민간담회 개최

안병춘 기자 | 기사입력 2016/11/02 [11:14]

평택주변 미세먼지 대책 촉구를 위한 주민간담회 개최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11/02 [11:14]


평택시의회 박환우 의원은 세교동 산업단지 내 아스콘․레미콘 공장, 평택여자고등학교 주변, 비전동 택지지구 및 주택단지 등의 미세먼지 대책을 촉구하기 위해 지난 1일 평택시청 환경위생과장, 안중출장소 환경위생과장 등 시청 관계자 및 평택여고 관계자, 세교동 아파트 입주자대표, 네이버카페 범시민미세먼지대책위원회 평택안성모임 등 30명과 비전동 소재 카페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세교 산업단지 내 아스콘‧레미콘 공장으로 인한 인근학생 및 주민들의 환경피해, 비전동 택지단지 및 주택 미세먼지에 대한 근본적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시청관계자 및 관련주민, 네이버 카페 회원들과 의견교환과 문제 해결을 위한 종합적인 토론이 이루어졌다.
 

 특히 간담회에 참여한 네에버카페 회원들은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고, 불법소각 단속강화, 공장 매연 발생 최소화, 어린이집 등 관련시설에 대한 공기청정 문제 등을 해결해달라”고 요청했다.
 

회의를 주재한 박환우 의원은 “평택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그와 더불어 미세먼지 등의 환경 피해는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며, 일시적으로 해결하기 힘든 문제이지만 여러 가지 대안 제시를 통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한 후 공동대응을 통해 해결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