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꿈키움 멘토단, 마음나눔 희망 멘토링 멘토단’ 발대식
2016 2학기 Wee센터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10/12 [09:47]
- 멘토와 멘티의 첫만남, 새로운 출발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철) Wee센터는 10월 11일(화) 집단상담실에서 ‘학업중단 숙려제 꿈키움 멘토단’ 과 ‘마음나눔 희망 멘토링 멘토단’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꿈키움 멘토단과 마음나눔 희망 멘토단은 2016년 1학기에도 실시 하였으며, 2학기에도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매주 화요일에 2시간씩 총 10회기로 진행된다.
꿈키움 멘토단과 마음나눔 희망 멘토링은 기초학습부진, 정서지원이 필요한 초, 중학생 멘티에게 고등학생 봉사자 멘토를 연결하여 친밀하고 상호적인 일대일 관계를 맺는 프로그램으로서 멘토와 멘티 간의 정서적사회적 관계를 바탕으로 학업에 대한 흥미를 증진할 뿐만 아니라 타인에 대한 배려심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도록 인성 발달을 지원하여 멘토, 멘티가 서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중등교육지원과 강희붕 과장은 “ 꿈키움 멘토단과 마음나눔 희망 멘토링 멘토단은 학교 부적응 및 또래관계가 힘든 학생들에게 꿈을 실어주는 역할을 할 것이며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면접을 통해 멘토로 선발된 한 학생은 “내가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 가르친다는 것은 정말 보람된 일이라고 생각한다. 나도 함께 배울 수 있어 일석이조가 될 것 같다.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